자율주행차 관련주 – 자율주행 레벨3 :: 테슬라 현대차 LG이노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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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혁신 로드맵

최근 정부가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을 발표하고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는 완전 자동 운전(레벨 4)버스와 택시를 2025년 승용차를 2027년에 발매한다고 선언했습니다.자동차를 포함한 모빌리티 산업은 반드시 자동 운전으로 가야 하기 때문에 정부도 기업과 호흡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이런 국가 정책의 발표는 장기적으로 산업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기록을 제대로 해놓고 지켜봐야 합니다.자동 운전 차와 수준 3의 의미

자동 운전 차에 관한 기술적 부분은 광범위하고 어렵기 때문에 투자가의 입장에서는 자동 운전 차에 대한 본질과 핵심을 파악하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자동 운전 기술을 왜 개발하고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 지금 기술의 완성도는 회사별로 대충 어떤지 정도입니다.서울 반포 대교를 지나 출근하는데 역시 막히는 아침입니다.막다른 골목을 반복하면서 움직이고 있는데 옆을 지나는 차량 운전자가 운전하지 않고 아침 회의 자료를 검토하고 있습니다.매일 아침 길에 시간을 버리고 있으며 누구는 그 시간도 일이나 자기 계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미래에는 어떤 차를 우리가 사게 될까요?

자동 운전차, 자율 주행차.

이 부분이 자동 운전 차를 만들려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입니다.아직 완벽한 자동 운전 차를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단계별로 진화하고 있으며 그 단계는 크게 5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우리가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 크루즈와 같은 기술 수준 1, 고속 도로 주행 보조 및 스마트 주차 등의 기술은 수준 2입니다.시스템이 차선 변경이나 교통 혼잡시의 저속 주행 등의 상황을 파악하면서 운전하는 수준 3결정된 도로와 조건 하에서 운전하는 수준 4모든 도로와 조건 하에서 운전하는 수준 5로 구분됩니다.레벨 3에서는 자동 운전의 시작으로 볼 수 있고 레벨 4부터가 사실상 우리가 상상하는 자동 운전 차에 됩니다.선두 주자 테슬라의 자동 운전 기술과 현대 자동차 추격

빨리 달리는 자동차가 정확히 위치를 인식하고 주변의 장애물을 피하는 자동 운전 기술을 위해서는 위치를 인식하는 센서가 핵심입니다.센서는 카메라와 레이더, 레이저를 이용한 라이더로 구분되는데 어떤 센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지가 아직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도로의 환경이 비가 오거나 안개·눈 등 특수한 환경에서도 자동차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각각의 센서를 모두 통합하고 기술을 완성시키는 방향으로 왔습니다.하지만 테슬라는 업계의 고정 관념을 깨고 카메라만 사용하고 완전 자동 운전 기술을 실현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만약 카메라만으로 기술이 완성되면 가격 경쟁력 면에선 현재 그 기업이 없기 때문에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절대적 우위에 설 수밖에 없습니다.최근 9월 30일 AI에 이어자동 운전 기술을 도입한 휴머노이드 로봇도 선 보이며 연내에 완전 자동 운전(FSD)소프트웨어를 발매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발표했습니다.지켜봐야 합니다만 완성되면 사실상 테슬라의 독주는 피할 수 없습니다.미국의 GM은 자회사 크루즈에서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포드와 폴크스바겐은 자동 운전 시스템을 개발하는 아르고 AI에 투자하고 실현할 계획이었지만 최근 수익성을 이유로 사업을 중단 선언했습니다.구글에서는 웨이 모, 인텔은 모빌 아이 등이 자동 운전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지만 사실상 전 세계 IT. 자동차 대표 기업의 전면 전쟁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현대 자동차는 2020년 3월 미국의 자동 운전사 아프티브과 합작해서”모ー쇼날”을 설립한 뒤 자동 운전 시스템 투자를 계속하고있습니다만, 올해 말에 제네시스 G90년식 변경 모델을 내놓고 자동 운전 3단계를 탑재할 예정입니다.현대차 G90 레벨3테슬라가 레벨 2~2.5 수준인 상황에서 현재 글로벌 완성차 시장에서 레벨 3 자동차를 시장에 내놓은 것은 벤츠(S클래스)와 혼다 정도입니다. 현대차도 레벨3 출시로 주도권 경쟁에서 선전하고 있어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에 한발 더 나아간 것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차가 가져올 변화와 해결해야 할 과제일반 도로를 많이 이동하는 자율주행 승용차는 가끔 사고가 발생하지만 대부분 고속도로를 이동하는 상용차 트럭은 자율주행 환경이 훨씬 유리해 상용화가 눈앞에 다가왔습니다.고속도로 진입로 인근에 물류센터를 만들어놓고 고속도로만 오가는 자율주행 기술이 완성되면 운송비 획기적인 절감과 동시에 24시간 물류가 움직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자율주행 트럭자동 운전 기술 개발에 있어서 현재 최대의 장애였다는 높은 센서 가격도 2025년 이후 고성능 프로세스 양산에서 라이더가격이 함께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센서 가격 하락과 함께 자동 운전 시장이 2025~27년 사이에 본격적으로 개화할 것입니다.다만 문제 되는 점은 “안정성”과 “사고 처리 보험 문제”,”고용 문제”등이고 자동 운전 자동차 전용 도시 및 도로 환경 개선 등에서 개선의 방향을 정할 것으로 보이므로, 단계적으로 한 걸음씩 성장하는 모습이 된다고 판단됩니다.자동 운전 자동차 관련주자동 운전을 개발하는 기업 자체가 현재는 춘추 전국 시대이기에 어느 기업을 특정할 수는 없지만 대표적으로 미국의 자동 운전 ETF에는 “DRIV”가 있습니다.이름도 자동차 ETF답게 드라이브하면서 세계의 자동 운전 차 주제의 대장 주인 자동 운전 자동차 부문의 세계적인 대장 주인 “테슬라”,”엔비디아”드라이버 지원 시스템 ADAS세계 1위 기업”모빌 아이”등이 해외 대표 주식이 됩니다.국내 자동 운전 차 관련 주식으로는 자동 운전 자동차를 개발하는 대장 주”현대 차”, 자동 운전에 적용되는 카메라 모듈 분야”LG이노텍”등이 대표적인 대형 주식입니다.중소형 주는 스마트 카의 핵심 부품인 ADAS와 HUU을 개발 제조하는 “모토 렉스”,”칩 앤 미디어”등이 관련 주식이지만, 중소형 주는 자동 운전 관련 단기 이슈에 의해서 변동성이 크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국내 ETF는 “TIGER글로벌 자동 운전&전기 자동차 SOLACTIVE”가 있습니다.요약을 보면 주식 투자를 18년 이상 지켜본 경험으로 보면, 향후 성장성이 높아 보인다 산업에 전 세계적으로 대기업이 진입하는 것은 분명히 이유가 있다는 것입니다.세계적인 기업은 철저히 모든 것을 검토하고 투자 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수많은 대기업이 동시에 참여하는 산업은 대부분 메가 트렌드로 되었습니다.자동 운전 차라고 하는데 사실은 지구상에 이동하는 모든 것이 자동 운전의 큰 카테고리에 포함될 것으로 보이며, 그 운영 체제를 과연 누가 가져가는지가 관전 포인트입니다.결국 자동 운전 기술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의 문제가 된다는 것입니다.”기아 차”란 명칭에서 “차”를 제외하고”기아”브랜드로 바꾼 것 또한 미래의 이동 수단은 매우 다양화한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었습니다.투자가에게 장래의 변화는 기회, 준비를 단단히 해야겠어요.※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산업.기업을 분석하고 정리한 자료라서 추천 주식은 아닙니다.※포스팅은 주식 투자 18년 경험의 개인적 의견과 객관적 사실에 근거하고 작성한 자료인 투자의 최종 결정은 본인 스스로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이웃 추가”를 하면 주식 투자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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