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의 변화(테슬라, 도조 슈퍼컴퓨터)

자율주행차의 변화(테슬라, 도조 슈퍼컴퓨터)

자율주행 산업을 살펴볼 차례, 일론 머스크는 자율주행에 진심인 사람들이 대거 산업을 거스르면 안 된다.메모, 산업보고서, 관련 유튜브를 보고 지식을 늘려라.끊임없이 읽으면 통찰력이 생긴다.메모를 써놓고 읽고 또 요약하라. – 염부리님 –

자동차의 변화에 주목하라

휴대폰이 과거 변화했다▲피처폰에서 스마트폰을 고집한 기업은 모두 도산=노키아 모토로라 블랙베리지만 스마트폰 흐름을 따른 삼성은 살아남을 당시 옴니아를 만들어 욕을 먹었다.본인도 당시 옴니아를 사서 정말 후회했다. 아이폰을 사러 대리점에 들어갔다가 화려한 셀러 분의 입에 대고 정신을 차려보니 약정 계약으로 옴니아가 내 손에 쥐어져 있던 자동차도 바로 과거 스마트폰 상황과 비슷하다.

테슬라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대량 전기차를 생산하면서 저렴한 전기차를 만드는데 혈안이 돼 있는 것이 일론 머스크라는 것이 사람은 좋은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무조건 싸고 비용 절감에 미친 사람이라는 것이지 사실 기가캐스팅으로 지금 생산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차를 assemble 하는 것이 아니라 한꺼번에 인쇄하는 방식 현대는 하이퍼캐스팅으로 쫓고 있어 당시 노키아가 망할 줄 알았을까.그런데 실패한 자동차로 말하면 토요타가 망할 수 있을까?노키아처럼 스마트폰 트렌드를 제치고 망한 경우처럼 도요타도 전기차, 소프트웨어를 거스르고 하이브리드를 계속 만들면 노키아와 비슷해질 수 있다.

내연기관차가 만들어지는 Manufacturing process 내연기관 OEM Top 기업은 BWM, 벤츠, 혼다, 도요타 등 현 기기가 당시 극복하기 쉽지 않았다.

유럽은 ADAS와 같은 반자율주행 시스템 장치를 장착해야만 자동차 자체를 판매할 수 있다.내연기관>전기차로 전환되면서 동력원인 배터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데 배터리 관련 주식은 10배씩 오른 상태이고, 다음으로 봐야 할 것은 자율주행 시스템의 현 기기도 테슬라나 중국처럼 저렴한 가격에 전기차를 만들 수 있어야 하는데 아직 그런 발표가 없다.

자동차 전장부품이 스마트폰보다 늘어나는 자율주행 시대가 도래하면서 전장은 늘어날 수밖에 없는 상황 카메라만으로도 엄청난 탑재

전기차 시대로 접어들면서 자동차 부품이 내연기관에 비해 적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비용 절감이 이뤄질 것이다.테슬라의 자율주행 시스템인 FSD를 제공해 넷플릭스처럼 매달 구독료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런 식으로 자율화 자동화되면서 최종 목표는 로보택시로 자동차 서비스 공유화, 나중에 운전하고 싶은 사람은 어느 트럭에 가서 돈을 내고 운전해야 하는 시대가 오는 것 같고 앞으로 나올 자율주행차는 핸들도 없는 차가 나오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휴대폰, MP3, PMP 모두 따로 있던 시절이 있었지만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모두 한 기기에 들어가게 된 MP3, PMP는 모두 실패한 자동차에는 ECU가 모두 들어가지만 테슬라 전기차에는 3개만 들어간다. 일반 내연기관차에는 약 60~100개+전선 뭉치도 많이 들어간다. 약 50kg 무거워서 연료손실만 발생 정말 비효율적이다

내연기관이 비효율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그동안 대체재가 없기 때문에 써와야 하지만 이제 전기차 시대로 오는 상황에서 과연 내연기관차의 운명은

내연기관이 비효율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그동안 대체재가 없기 때문에 써와야 하지만 이제 전기차 시대로 오는 상황에서 과연 내연기관차의 운명은

ECU가 부품별로 있었다면 지금은 기능별로 묶여 설치돼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영역별로 설치될 예정 영역별로 묶여버리면 더 간소화되고, 그것들을 중앙 컴퓨터로 연결하면 전선 수가 확실히 줄어든다.

이런 장점이 있다

자율주행 시대에 접어들면 이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되고 다음 주에 운전을 못하게 되고 – 대리운전은 이제 사라지는 직업 메시지를 보고 사고가 그렇게 많이 난다는데 자율주행하면 계속 휴대폰을 봐도 되는 일론 머스크도 인터뷰하면서 자율주행을 왜 해야 할까?자동차 사고를 줄일 수 있으니 당연히 해야 한다!”고 답했다.

아직 자율주해 레벨2 임시운전은 우리가 해야 한다.단지 보조 장치가 있을 뿐이지만 곧 3단계가 열릴 것이다자율주행 시장이 커질 예정이다. 이쪽 분야는 공부가 필수현재 자율주행에서 가장 앞선 회사는 엔비디아와 테슬라 임 2파전 테슬라가 내놓은 FSD V12 시험주행 영상을 보면 수많은 비디오로 학습해 자율주행을 진행한다.엔비디아 시스템은 미리 학습을 시켜 진행한다.테슬라는 비디오만 끊임없이 보고 사람들의 운전 스타일을 익혀 실제 운전을 하는 것인 반면 엔비디아는 학습을 통해 공부를 계속해 실전에 투입되는 케이스 테슬라의 FSD가 완벽해지면 10조달러의 가치라고 한다. – 원화로 1경테슬라는 비디오 학습에서 인간처럼 운전, 이번에 발표한 테슬라 봇 영상만 봐도 비디오로만 확인하고 움직이는데 정말 인간처럼 움직여서 놀랐다.현대차도 엔비디아와 협업 중타사가 사용하는 기존 방식은 자동차 이미지를 몇 가지 보여주면서 이게 자동차라는 학습을 시키지만 학습하지 못한 기타 이미지의 차가 나타난다면?해당 인공지능은 학습하지 못한 내용이라 답을 찾을 수 없다.배우지 않은 내용이라 문제를 풀 수 없는 상황에서 테슬라 방식은 무엇일까.슈퍼컴퓨터 도장이 수많은 운전자의 영상을 보면서 학습을 하는 사람이 학습시키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학습을 해서 사람들의 운전 패턴을 기억하고 배운 내용이 아닌 문제가 나오더라도 스스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최대한 답에 가까운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테슬라의 도조 슈퍼컴퓨터 생산 개시 TSMC가 생산해 줄 것으로 알려졌다.테슬라는 자율주행의 4대 요소인 인공지능, 칩, 소프트웨어, 빅데이터인데, 이를 모두 갖고 있는 것이 테슬라임 테슬라 오너들이 전 세계를 누비고 있는데, 그 데이터를 모두 갖고 있는 것이 테슬라 OEM은 이런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자율주행 시장 진입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매일 50만개의 비디오 데이터를 수집해 도조가 학습하고 있거나 테슬라 이외에서는 아무도 할 수 없는 작업 24년부터는 테슬라에서 자율주행의 어느 정도 결과가 나오는 것 같다.모건 스탠리가 도조 슈퍼컴퓨터의 가치를 부여하기 시작하다.테슬라를 이해해야 자율주행 시장, 산업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테슬라 자료가 대부분사고싶은데 테슬라는 왜 매일 비싸는지 좋은 주식은 왜 비싼가일론 머스크는 로봇에게 진심인 것처럼 보이지만 도장 슈퍼컴퓨터는 자율주행에만 사용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면 스페이스엑스, 신경망, 옵티머스 등 사용 확대될 예정이다.도장의 가치는 660조원그동안 테슬라 자료를 리뷰한 이유는 바로 자동차의 미래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서였지만 지금까지 전기차, 자율주행 때문에 배터리는 미친 듯이 주가가 상승한 그 다음은 과연 무엇이 될까, 이게 핵심인 소프트웨어를 보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테슬라만큼 개발한 자동차 OEM 업체는 없다.상용화되면 당연히 테슬라 전기차에 적용해 구독료를 받든 시스템 언락 비용을 받든 그 외 OEM 업체에 소프트웨어를 판매할 가능성이 높은 것은 마치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를 판매하는 것처럼 (11) [함께 배우기] 71일차 자율주행차를 배우는 Part1, 자동차 변화 (Feat. 테슬라) – 유튜브그동안 테슬라 자료를 리뷰한 이유는 바로 자동차의 미래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서였지만 지금까지 전기차, 자율주행 때문에 배터리는 미친 듯이 주가가 상승한 그 다음은 과연 무엇이 될까, 이게 핵심인 소프트웨어를 보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테슬라만큼 개발한 자동차 OEM 업체는 없다.상용화되면 당연히 테슬라 전기차에 적용해 구독료를 받든 시스템 언락 비용을 받든 그 외 OEM 업체에 소프트웨어를 판매할 가능성이 높은 것은 마치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를 판매하는 것처럼 (11) [함께 배우기] 71일차 자율주행차를 배우는 Part1, 자동차 변화 (Feat. 테슬라) –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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