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쿠팡 등 오픈마켓에 소싱한 구매대행 상품을 업로드하는 방법

옥션, 쿠팡 등 오픈마켓에 소싱한 구매대행 상품을 업로드하는 방법

상품 소싱을 완료하면 이제 상품을 업로드 해보자. 대량 등록을 위해 프로그램 사용 여부. 그것이 문제다

해외구매대행의 경우 대량이든 반자동이든 1, 2건이 아닌 대량등록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프로그램의 도움 없이 혼자 업로드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시간이 정말 많이 걸리기 때문에 초보시대에는 가급적 사용을 권한다.나는 대량 프로그램이 아닌 반자동 프로그램을 사용했어. 그 이유는 판매할 상품과 판매할 키워드는 직접 선정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초기에 제가 직접 소싱에 참여해서 판매가 이뤄질 때 모종의 성취감을 느꼈던 것 같다.

쿨퍼블릭 도메인, ★★★OGQ

목표 설정은 구체적으로! 멘탈은 탄탄하게

시작부터 월 천만원을 외치며 큰 포부와 기대감으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너무 꿈이 크면 성과가 나지 않을 때 실망도 커지게 마련이다. 주 단위 또는 월 단위로 내가 가능한 목표에서 -1~+1 정도를 목표 차이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예를 들어 첫 달 목표 매출이 200만원라면 150만원에서 250만원을 달성한다는 설정이다.

로스지, 데픽사베이 거.

별거 아니지만 목표를 설정하지 않은 것과는 큰 차이가 있어 정말 마법처럼 목표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이렇게 한 달간 목표 매출을 달성하면 자신감도 생기고 일도 재밌어진다. 중국구매대행을 선택하게 된 이유

우선 해외구매대행의 경우 어느 나라 상품을 선택할지는 각자의 선택이지만 나는 중국을 선택했다. 미국, 유럽, 일본 등 여러 나라가 있지만 해외 구매 특성상 가격 대비 경쟁력이 중국 상품이 좋다고 생각하는 상품을 업로드할 때 프로그램 사용법은 각 프로그램마다 자세히 설명해 드릴테니 생략하고 중요한 것은 어떻게 업로드하면 될까요? 에 대해 말하다. 상품 업로드 시 주의사항

소싱한 상품을 업로드할 때 마진율과 배송비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다. 초기에는 마진율은 줄여 매출이 일어나도록 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무리 노력해도 매출이 없으면 맥이 빠지고 일하고 싶어진다. 어느 정도 매출이 나오면 그때부터 최소 마진율 30% 이상을 권장한다. 어느 정도 일하다 보면 배송비를 잘못 설정해 역마진(손해를 보는 경우)이 생길 수 있고, 요즘처럼 환율이 오르면 원자재 가격이 올라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으므로 30% 이상 권장한다.

jplenio, 출처 Pixabay

배송비는 별도 설정보다는 제품 가격에 포함시키는 것을 권장하지만 배송비를 별도 설정 시 최저가 노출이 가능하면 권장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제품 가격에 포함하는 것이 업무 효율에 좋다. 초기에 최저가를 만든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자, 이제 나만의 마진율과 배송비를 설정하면 앞만 보고 엉덩이 붙이고 앉아서 업로드하자! 통상 마켓당 사업자 1인당 상품 수는 5천개 정도 된다. 상품수를 채울때까지 열심히 올리면 된다.(닥등이라는 표현이 왜 나왔는지 하하 컴퓨터로도 가능한 노가다 작업)

다음번에는 고객 CS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공간창업에 관해서도 좋은글들이 많아요*댓글은 빛납니다.* 해외구매대행 창업스토리를 계속 받고 싶다면 이웃추가 부탁드립니다[함께 읽으면 좋은 구매대행 시리즈 글] 1) 왜 해외구매대행인가?구매대행 선택 사유2) 구매대행 셀러의 기본자세3)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 및 업종코드4) 초보자를 위한 온라인 마켓 설정 시 팁 – 반품지, 비용 등5) 해외구매대행 중국 상품 소싱에 관한 모든 것 – 장점,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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