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국본부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국본부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는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개발한 협회 특허제품인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이하 WHO)를 국민건강보험공단(공단 이사장 강도태, 이하 건보공단) 전국 8본부 및 지역본부에 설치했다. WHO가 설치된 곳은 강원도에 위치한 원주본사를 비롯해 인재개발원, 서울강원지역본부, 인천경기지역본부, 광주전남지역본부, 대전세종충정지역본부,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대구경북지역본부 등 총 8곳이다.

협회가 자체 개발한 토탈 안전 솔루션 키오스크 WHO는 한 대의 키오스크에서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와 소화기 화재진압 시뮬레이터를 비롯해 VR 재난안전교육을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멀티학습용 제품이다. 정부 지정 안전교육기관인 협회는 남녀노소 모두 쉽게 체험형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협회는 학생안전교육부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기업안전교육까지 다양한 교육내용과 축적된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WHO를 개발하고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WHO는 더욱 간단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UI/UX 디자인을 적용해 체험교육 참여 연령대 제한이 없도록 했고, 이동이 가능하고 키오스크를 설치할 수 있는 장소라면 언제 어디서나 체험 안전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WHO의 모든 콘텐츠와 솔루션을 협회에서 자체 개발해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맞춤형 피드백이 가능하다.

정성호 협회 회장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건보공단에 WHO에서 안전교육을 진행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WHO는 반복적인 체험을 통한 안전교육이 가능하고 횟수에 제한 없이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안전교육 생활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며 이와 함께 다양한 안전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협회는 키오스크 WHO를 학교와 공공기관에 키오스크 체험존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의 안전 콘텐츠 개발과 교육 내용에 대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