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전국본부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 설치
대한안전교육협회(대표 정성호, 이하 협회)는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개발한 협회 특허제품인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이하 WHO)를 국민건강보험공단(공단 이사장 강도태, 이하 건보공단) 전국 8본부 및 지역본부에 설치했다. WHO가 설치된 곳은 강원도에 위치한 원주본사를 비롯해 인재개발원, 서울강원지역본부, 인천경기지역본부, 광주전남지역본부, 대전세종충정지역본부,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대구경북지역본부 등 총 8곳이다.
협회가 자체 개발한 토탈 안전 솔루션 키오스크 WHO는 한 대의 키오스크에서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와 소화기 화재진압 시뮬레이터를 비롯해 VR 재난안전교육을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멀티학습용 제품이다. 정부 지정 안전교육기관인 협회는 남녀노소 모두 쉽게 체험형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협회는 학생안전교육부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기업안전교육까지 다양한 교육내용과 축적된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WHO를 개발하고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WHO는 더욱 간단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UI/UX 디자인을 적용해 체험교육 참여 연령대 제한이 없도록 했고, 이동이 가능하고 키오스크를 설치할 수 있는 장소라면 언제 어디서나 체험 안전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WHO의 모든 콘텐츠와 솔루션을 협회에서 자체 개발해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맞춤형 피드백이 가능하다.
정성호 협회 회장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건보공단에 WHO에서 안전교육을 진행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WHO는 반복적인 체험을 통한 안전교육이 가능하고 횟수에 제한 없이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안전교육 생활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며 이와 함께 다양한 안전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협회는 키오스크 WHO를 학교와 공공기관에 키오스크 체험존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의 안전 콘텐츠 개발과 교육 내용에 대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